1년 365일 소중한 당신의 척추를 지켜드립니다.
질환정보

통증질환

두통
머리에 발생하는 다양한 통증 두통은 다양한 원인과 함께 머리에 발생하는 통증으로 크게 3가지 원인에 의해서 발생합니다.
첫 번째는 두개골 및 경추부위 수축으로 인한 긴장성 두통이며, 두 번째는 혈관의 수축과 확장으로 오는 혈관성 두통이며, 세 번째는 뇌종양, 뇌수막염, 뇌염과 같은 뇌조직의 기질적 변화에 의해서 발생하는 두통인데, 그 중에서 첫 번째나 두 번째의 두통이 대부분입니다.

주기적으로 두통을 느끼게 되는데 이 주기는 짧게는 2~3일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통증 발생의 빈도가 잦거나 통증이 만성적으로 지속되면 목 디스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무릎통증
무릎관절의 경우 근육과 인대, 활액낭, 연골, 뼈 등 무릎관절을 이루는 부위 전체가 연쇄적으로 통증이 발생하는 복합 질환이기 때문에 치료 또한 현재 증상뿐만이 아닌 처음 증상이 시작된 부분부터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퇴행성 관절염, 무릎 연골 손상, 무릎 인대 손상, 근막통/ 건염/ 점액낭염, 슬개골 연골 연화증
손목터널증후근(CTS)
손목터널증후근의 정식 의학명칭은 수근관증후군입니다.
수근관은 손목 앞쪽의 피부조직 밑에 손목을 이루는 뼈와 인대들에 의해 둘러싸인 작은 통로입니다. 이 통로는 손목관절의 정중신경과 힘줄, 혈관이 통과하는데, 여러 원인으로 좁아지거나 내부 압력이 증가하면, 정중신경이 압박으로 인하여 손상되거나 염증이 발생하여 붓기 때문에 손바닥과 손가락에 저림 및 감각이상 통증의 형태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어깨통증
어깨통증은 경추부(목)의 문제로 인해 어깨로 방사되는 방사통과 어깨 병변으로 인해 통증의 구별이 중요하기 때문에 경험 있는 의사의 정확한 감별 진단이 중요합니다.

충돌 증후군, 회전근개 파열, 오십견, 석회성 건염, 어깨결림/뭉침/통증
이상근증후근
이상근은 고관절을 고정하는 중요한 근육을 말하며, 이상근 밑의 신경이 다리 쪽으로 가는 좌골신경을 압박해 허리통증과 엉덩이, 다리로 이어지는 방사통, 무감각-이상감각, 위약감 증상이 있습니다. 좌골신경통의 원인 중 대략 5~10% 에 해당됩니다.

이상근증후군이라 진단하려면, 먼저 요추 디스크 탈출증이나 요추관 협착증이 있는지 없는지를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가장 흔한 디스크질환이나 협착증과 같은 허리 질환이 엉덩이 통증을 동반하기 때문에 먼저 허리병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